일상이야기/동네먹부림이야기

달서구 한정식 모다아울렛 맛집 흑태찜 잘하는 금강산

루피훈 2022. 6. 1. 16:40
반응형

 

 
 

 

점심약속이 생겨서 방문해 본 달서구 한정식집

호림동에 위치한 '금강산'

훈이 절친이 밥사준다고 예약까지 해줘서

우리는 편하게 입장해봤다 (잘먹었습니당 ^_^)

< 달서구한정식 금강산 영업시간 >

OPEN 11:00

CLOSE 22:00

 

☎ 달서구 금강산 예약 053-593-6655

* 휴무는 가게로 문의하세요 *

 

 

달서구 금강산 내부는 홀 자리와

내부 룸자리가 있었는데 대부분 룸으로 앉는 듯했다

( 물론 예약 안하면 홀에 앉는듯 )

모임 하기에도 괜찮아 보이던 룸

생각보다도 방이 많았던 터라 넓어보였다

우리도 3인 예약하고 온거라

식기류와 앞접시는 미리세팅

점심시간인데도 시끄럽지 않고 조용했어서

어른들, 손님접대 하기에도 꽤 괜찮았던 분위기

 

반응형

< 달서구한정식 금강산 메뉴판 >

찜 한정식코스요리, 일품 찜요리, 점심특선

메뉴는 꽤 다양하게 있었고 가격대도 다양

점심특선이 꽤 가성비 있어보였는데

그래서인지 직장인들이 꽤 많이 있었음

(직장인 오는 곳이면 맛집 ㅇㅈ ㅋㅋ)

 
 

 

시간맞춰서 밑반찬이 세팅되었다

센스있다고 생각한 부분은 찬음식부터 세팅된 후에

따뜻한 음식들이 하나 둘 씩 나왔다는거 :)

 

김치 좋아하는거 아시쥬 !?

김치만 있어도 밥잘먹는 서타일 ~~ ㅋㅋ

김치는 무난무난 했다 (젓갈맛이 많이 안나서 좋음)

 

달달했던 동치미 국물

 시원~ 한 스타일을 좋아해서 별로였는데

훈이는 달달하니 맛있다며 좋아했다 ㅋㅋ

토마토와 저 빨갛고 긴게 뭘까?

먹기전에는 당근이다 ! 비트다 !

의견이 갈렸지만 사실은 당근이었던듯

 

 

그 다음으로는 잡채

따뜻하게 나오고 양도 꽤 많이 나왔다

간이 세지 않아서 밥없이 먹어도 괜찮았음

 

감자야채전과 간장

겉은 바삭하고 감자의 고소함

남녀노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맛이다

(더 먹고싶지만 반찬이 많은 관계로 패스ㅋㅋ)

톳+해초 무침

어른들이 꽤 좋아할만한 반찬이다

아빠가 톳을 좋아했던거같은데 급 생각남 ㅋㅋ

죽순볶음

담백한 맛으로 즐길 수 있던 반찬 중 하나

초딩입맛과는 맞지 않는 느낌 ㅎㅎ

가지튀김, 고추튀김, 맛살튀김 있었던 듯

튀김류도 3~4종류 나왔고 바삭 따뜻했다

반찬 몇개씩 먹다보면 배불러오는거 ㅇㅈ? ㅋㅋ

아마도 후식으로 먹으라고 있는 떡 같은데

그냥 먹었다 맛은 그냥 떡맛 ! ㅋㅋ

평범한 떡맛이지만 후식까지 챙겨주니 기분 굿굿

사실 우리가 예약한게 아니라

메뉴를 정확하게 뭘 주문했는지는 모르겠다 ㅠ

( 추가 주문인지 점심특선인지 모르지만 )

아무튼 돌솥밥도 나왔다 !

따끈따끈 돌솥밥에는 콩 몇개 들어있다

밥 먹을만큼 덜어두고

뜨거운물 부어서 누룽지 만들어먹으면 된다 :)

흑태찜도 금방 나왔다

맵기는 살짝 매콤해서 밥비벼먹기 좋은 정도

두부, 대파, 콩나물이 얹어져있고

매울 때는 곁들여 먹으면 된다

양념이 묽으면서도 진한 스타일이었고

국물 퍼묵퍼묵 할 수 있을 정도의 소스양

한국음식하면 반찬, 정갈한음식이라고 생각하는데

딱 그걸 설명할 수 있는 구성이었다

아 참 된장국도 나오는데 꽤 구수하니 맛있었다

시래기 된장국이었던듯

(원래 시래기를 좋아함)

멸치육수가 진하게 우러나서 멸치향은 살짝 났지만구수하면서 끝은 살짝 칼칼한 맛에

두그릇 먹어버림..

흑태는 5~6덩어리 정도 들어있고

나머지는 무, 콩나물 이였던듯

흑태찜은 처음 먹어봤는데

흑태라는 생선이 이렇게 부드러운거였나? 싶을정도

꽤 부드러워서 먹기 좋았다 (가시도 거의 없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