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이야기/동네먹부림이야기

식객허영만의백반기행 생가자미찌개 밀양시골밥상 울산 태화강맛집

루피훈 2022. 6. 1. 16:20
반응형

 

 

울산 드라이브 갔다가 태화강맛집 찾았더니

식객허영만의백반기행 나온 맛집발견

간혹 보는 프로그램이라 신기했다

불고기정식, 생가자미찌개와

반찬이 많이 나온다고해서

점심 먹을 겸 궁금한 마음에 방문해봤다

2TV생생정보 820회, 19.05.21. 아귀수육/생가자미찌개 출연

< 태화강맛집 밀양시골밥상 영업시간 >

Open 10:00

Close 21:00

매주 수요일 휴무

☎️ 밀양시골밥상 예약 052-247-3320

 

내부는 복도가 길게 되어있고

양 옆으로 입식테이블이 놓여있다

들어오자마자

"메뉴는 가자미찌개밖에 안돼요~" 하셨다

사실 불고기정식 먹고싶어서 온거였는데

아쉽지만 가자미찌개를 먹기로했다

복도 끝으로가면 화장실이 외부에 있다

옛날식 화장실이라.. 다시는 가기 싫다

화장실만 리모델링 하면 넘 괜찮을듯.

우리는 손님없는 조용한 쪽에 자리를 잡았다

직원분들이 친절하셔서 좋았던 곳

 

< 태화강맛집 밀양시골밥상 메뉴판 >

메뉴는 다른건 없애고

메인메뉴는 생가자미찌개만 있었다

(물론 삼겹살, 대구팅, 아구탕도 있지만..)

불고기 10,000원이라 넘 괜찮아보였는데

없어져서 조금 아쉽

아무튼 생가자미찌개 15,000원(1인)

 

하지만 너무 많은 기대는 실망을 부르니 적당히 

김영철의 동네한바퀴에도 나왔네!?

 

오호~ 요런 티비에 나온 맛집은

오랜만에 와봐서 기대감 +1

우선 생가자미찌개 두개 주문하고나니

밑반찬을 세팅해주셨다

약 17개 정도의 접시가 나오는데

빈찬 가짓수 많은거 좋아하는 사람들은 좋아할듯

 

멸치볶음, 고추장아찌, 맛살냉채,

오징어젓갈, 부추전,

시금치무침, 뭔지모르는조림, 파래무침

막상 손이가는 반찬은 부추전이고..

따끈 고소해서 맛있었다

그리고 오징어젓갈도 무랑 같이 있어서

씹는맛이 있었던 듯 밥에 얹어먹기 괜찮다

다시마, 삶은배추, 동치미, 김치, 미역무침,

잡채, 우엉조림, 건새우볶음, 도라지무침

고급스럽거나 비싼 반찬은 없는 편인듯했고

잡채가 따뜻하면 좋을거같은데 미지근했다

그리고 제피가루(=산초가루)가 나온다

: 울산, 지방사람들은 꼭 넣어먹는 가루인데

쩝쩝이는 울산사람이지만 못먹는다 ㅋㅋㅋ

금방 생가자미찌개 2인분도 버너에 올려주신다

잠시 졸여서 먹어야한다고 안내해주시고

첫 고기는 덜어주신다고하니 기다리면된다

산초가루 넣어드릴까요? 물어봐주셔서 좋았다

우리는 처음엔 그냥 먹다가 중간에 넣어먹음

결론은 난 산초가루 넣는거 싫다 ㅋㅋㅠ

은근히 입안을 맴도는 특유의 향과 텁텁함..(?)

후추와는 또 다른 느낌이었다(후추는좋아함)

 

반응형

생가자미찌개 2인분 30,000원

가자미찌개는 처음 먹어보는데

전체적으로 음식 간이 섬섬했다

밥은 생가자미찌개 가격에 포함이었던듯

흑미밥이 나오고 따뜻했다

첫 접시는 덜어주신다고해서 기다리니

가자미 살이 안 흐트러지게 잘 담아주셨다

 

이제 본격적인 식사를 해볼까나

가자미는 2인분 주문했더니 4덩이 나왔다

 

생가자미 비주얼

 

생가자미는 속살이 하~얗고 부드러웠다

가시는 가운데 큰거, 사이드에 잔가시가있다

양념은 뱃지만 간이 세지않아서 담백한 느낌이다

갑자기 사장님께서 서비스로 음료수를 주셨다

"새해 복 많이받으세요^^" 하시며~ 선물을 !!

 
 

감사히 잘 마셨습니당

생각하고보니까 풀샷을 안찍음 

한덩이 먹고 생각나서 급하게 호다닥 찍었다ㅋㅋ

엄청나게 맛있어서 또 가고싶다 이런 느낌보다는

생가자미찌개 특이하다 한번가보자! 싶은 곳(?)

가격대가 한끼 식사 치고는 있는편이라

고민 될 수 있지만 한번쯤 가볼만했다

어른들이 먹기는 괜찮지만

아이들있는집은 아이반찬이 없으니 참고하길

아무튼 우리는 이것저것 골고루 맛봤다

후식으로 믹스커피 한잔 하면서 명함한컷찍는데

사장님이 "저는 안찍으시나요?(브이)" ㅋㅋ

ㅋㅋ 덕분에 웃으면서 나왔다

사장님이 친절하셔서 인상 깊었던 곳

생소한 메뉴인만큼 한번쯤은 맛보길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