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이야기/카페먹부림이야기

대구 중식 맛집 베이징덕 잘하는 팔진향

루피훈 2022. 3. 13. 15:45
반응형

 

 

영업시간

11:30 - 22:00

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주말은 브레이크타임

주차가능 2시간 무료 주차권제공

 

 

 

안녕하세요 여러분 대구에 중식 좋아하시나요?

저는 보통 중식이라며 간짜장과 탕수육을 좋아하는데요

오늘은 대구 반월당에 중식코스요리와 베이징덕을

잘하는 곳이 있다고 했서 다녀왔습니다

 

 

 

 

대구 반월당에 있는 팔진향 이라는 중식당입니다.

위치는 반월당 삼성생명 건물인 반달스퀘어에 있어요

건물이름이 마음에 들더라구요 ㅋㅋ

 

베이징덕은 한번도 안먹어봤는데 엄청 기대가

되기도 했습니다

 

 

 

상가자체가 아직 공실이 많아서

입구에 들어서면 입점해 있는 식당의 배너들이

자리하고 있어서 위층까지 올라가지 않고도 각종

메뉴들을 쉽게 확인할수 있어요

 

 

 
 
 
아직은 공실이 제법 많았던 1층의 모습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2층으로 올라가면

오늘 방문할 대구 팔진향이 있어요

대구 중식 코스요리로 요즘 소문이 자자하더라구요

 

 

 

 

입구에서부터 통유리도 내부가 모두 보이게 인테리어가

되어있고 얼핏봐도 정통 중식요리점 분위기를

자아내는 로고와 조명이 있어요

 

 

 

외부에 이렇게 옥외간판 있는건

아주 좋은것 같아요

 

 

 

통유리다보니 호불호가 있을법도 한데 그래도 자칙

삭막할수도 있는 빌딩건물에서 나름 갑갑하지 않고

사람구경도 하고 갇혀있는 느낌없이

식사를 할수 있다는 장점은 있어요

 

 

 

각종재료들을 만화화한 소품들도 있구요

아래쪽 팬더를 보니 팬더굴소스가 떠오르네요

 

 

 

 
 

입구에는 넓직한 홀테이블이 있구요

안쪽으로는 방테이블도 많이 있어서

각종 모임이나 상견례 손님대접시 좋아 보여요

 

테이블간 간격도 넓고 손님들이 많아도 불편하지

않게 식사가 가능하게끔 꼼꼼히 신경을 쓴

모습은 좋더라구요

 

 

 

 

미리 예약을 하고 갔던터라서 방으로 안내를 받았어요

오픈한지 얼마 안되서 그런지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천장이 높아서 답답함도 없고

좋았습니다.

 

저는 천장높은 걸 선호하는편입니다.

 

 

 

 

방 테이블도 제법 많아서 예약잡기는 수월한듯

했어요

 

 

 

이제 들어 가볼까요??

 

 

 

기본 테이블 구성이 깔끔합니다.

대구 중식 코스요리전문점이지만 적당히 고급감을

추구하면서도 부담스럽지 않게 세팅이 되어 있어요

 

가죽 테이블매트는 탐났습니다 ㅎㅎ

제가 원래 좋아하는 색이기도 하구요

 

 

 

화병도 있는데 조화입니다

그리고 자리에 앉으면 유리주전자에 보이차를

내어줍니다

 

식전에 마시는 따뜻한 차한잔이 속을 편안하게 해줍니다

 

 

 

 

대구 중식 요리 전문점 팔진향

 

 

 
 

기본적으로 단품식사메뉴도 있지만 코스요리먼저

알려드리면 런치코스가 있는데

평일 11:30- 14:00 까지 주문가능합니다

 

크게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대이고 코스구성도

괜찮았어요

 

 

 

 

그리고 오늘 메인으로 맛볼 메뉴인

팔,진,향코스입니다

오늘 저는 향코스로 주문을 했어요.

베이징덕이 정말 궁금했거든요

 

대구 중식 코스요리 팔진향의 향코스 구성은

고추기름냉채 / 시금치 게살유산슬 / 베이징덕

사천식 찹스테이크 / 오리고추잡채 /

식사(짜장면 or 볶음밥) / 후식

 

참고 하세용

 

 

메뉴가 정말 많습니다

 

 

 

베이징덕은 단품도 주문가능하지만 예약은 필수에요

 

 

 

사진으로만 봐도 껍질이 정말 바삭해 보이지 않나요??

 

 

 

 

일반 식사메뉴도 당연히 있어서

코스요리가 아닌 일반 식사 드시는분도 굉장히 많았어요

짜장면이 만원씩 하는데 부담일수 있지만

한번쯤 드셔보시길 추천합니다

 

왠만한 동네 중국집 간짜장보다 맛있어요

간짜장매니아인 제가 적극 추천합니다 

 

 

 

 

식전 차를 마시면서 요리를 기다립니다 

 

 

 

요즘 이런 라탄조명이라고 하나요??

유행인지 많이들 쓰더라구요

 

극호입니다

 

고추기름냉채

 

첫번째 메뉴는 고추기름냉채입니다

기본반찬은 역시 중식이니깐

짜샤이가 빠질수 없죠

 

 

 

통통하고 잘 손질된 새우와 냉채

자극적이지 않고 고추기름향이 잘 배어나오는

냉채의 첫맛이 코스요리 먹기전 입맛을 돋구기엔

충분했어요

 

시금치 게살유산슬

 

시금치 게살유산슬

시금향이 세지 않아서 좋았고 마치 부드러운 매생이

같기도 하구요 부드러운 게살과 몽글몽글 씹히는

죽순의 식감이 괜찮았고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하고 고소함이 잘 느껴졌어요

 

 

 

굉장히 부드럽고

씹는 식감이 좋았던 시금치 게살유산슬

 

고량주 칵테일 1잔 1만원 (공보가주)

 

고량주 칵테일은 1만원에 판매중인데

사장님께서 서비스로 주셨어요 ㅎㅎ

너무 맛있게 먹어서 그런지

고량주 특유의 높은 도수와 향이 거부감있는 분들에겐

칵테일이 완전 제격입니다

 

코스요리를 먹는내내 입가심도 되고 느끼함이나

음료생각이 날때 한모금씩 하면 상큼함과

뒷맛에 올라오는 기분좋은 공보가주의 맛이

중독성있었어요

 

 

베이징적에 곁들여 먹는 파채와 오이채

춘장소스에요

춘장소스는 맛이 일반적이지 않아서 여쭤보니

춘장+딸기쨈+사이다 그밖에 재료로 조합했다고

하시는데 음 뭐랄까 달달한 춘장소스??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달달한데 아이들이 좋아할법만 맛이에요

 

 

 
베이징덕

 

드디어 나온 메인요 리 베이징덕

 

 

 

바삭한 껍질부위가 있는 부분을 먼저 먹으면 되구요

 

 

 

 

잘 발라진 오리살은 제공되는 새콤콤소스에 찍어먹거나

야빙(쌈)에 파채와 오이채를 싸서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요 새콤달콤소스가 먹을때 마다 탕수육생각이 났어요

맛있어요 새콤함이 강하지 않다보니 계속 생각나는

맛이에요

기성품에는 이런맛을 내는 소스가 있다면

정말 좋을텐데 말이죠

 

 

 

맛있습니다 맛있어요 ㅎㅎ

 

 

 
 
처음먹어본 대구 중식 코스요리 팔진향에서의

베이징덕은 껍질은 정말 바삭하고

속살은 엄청 부드러운 매력있는 맛이에요

 

 

 

 

껍질이 굉장히 얇고 바삭해요

껍질있는 부위의 살코기는 가슴살로 나온듯했는데

퍽퍽하다고해서 호불호가 있을수 있지만

저는 그래도 담백한 식감과 잘 기름기가 빠지고

잘구워져서 되려 퍽퍽살이지만 먹기는 편했어요

 

 

 

 

야빙?? 이라고 하시더라구요

밀가루맛도 많이 안나고 두껍지도 않아서

싸먹기 좋았어요 2단으로 제공됩니다

 

 

 

 

 

쌈도 부지런히 싸서 먹구요 ㅎㅎ

춘장소스보단 새콤달콤소스가 훨씬 맛있었어요

 

 

 

 

 

다리살 발라먹을때는 조심하세요

껍질이 엄청 얇고 쫀득해서

이쁘게 먹긴 힘듭니다

 

 
팔진전가복

 

 

다음 요리인 팔진 전가복

 

 

 

아 정말 맛있어요

부드러움이 굉장하고 간도 딱맞아서 정말 먹기 좋았어요

보양식 한그릇 먹는 기분이었어요

전복의 식감과 맛도 좋고

송이도 들어 있어서 송이가 씹힐때 터지는

향이 정말 일품니다

 

 

 

 

전가복은 간이 세지 않기 때문에 소스가 제공되는데

저는 안찍고 그냥 먹는게 훠어어어씰 맛있었어요

 

 

 

사천식 찹스테이크

 

 

사천식 찹스테이크

음 요건 부위를 잘 모르겠는데

조금 고기가 질겼고 사천식이라고 해서

기대를 조금 했는데 맛과향이 조금 약해서

아쉬웠어요

 

그래도 보통이상의 맛은 합니다

 

 

대구 중식 맛집 팔진향의 향코스

 

양도 많고 종류도 많아서 이걸 둘이서 먹는게

가능한가 싶었습니다

 

 

 

 

고기가 조금만더 부드러웠으면 정말 맛있었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았던 사천식 찹스테이크

 

 
오리고추잡채 & 꽃빵

 

아직 끝나지 않았어요 마지막 요리인

오리고추잡채와 꽃빵입니다

 

 

 

정말 배가 너무 불러요 

그런데 또 너무 맛있어요

 

 

 

마지막 요리인만큼 아삭함과 불향에 그을려진

고추기름의 맛이 제대로 느껴지고

오리살을 일일이 발라서 요리하기때문에

고기도 정말 부드러워요

 

 

 

오리살 정말 부드러워요

그리고 향과 맛이 제대로 중식요리맛을 느낄수 있어서

향코스 마지막 하이라이트를 장식하기엔

제격인 요리였어요

 
 
식사 짜장면 or 볶음밥 택1 (짬뽕선택시 2천원추가)

 

 

식사를 먹을배가 없었지만 일단 코스요리에

기본포함이니 주문했습니다 

짜짱면인데 일반적인 짜장과 비슷해 보이지만

양배추볶은 향이 굉장히 많이 났어요

 

 

 

 

 

볶음밥또한 그냥 평범해 보이지만

맛은 전혀 아니에요 ㅎㅎ

볶음밥맛 먹으면 그냥 적당히 기름맛이 나도

별로네 싶지만 짜장이랑 같이 먹으면

희한하게 뭔가 플러스 되는맛이 느껴지는데

 

고슬고슬한 밥과 잘 어울어져서 정말 맛있어요

꼭 짜장이랑 같이 드세요

볶음밥만 먹으면 간이 거의 안되어 있어서

느끼하고 맛을 제대로 느끼기 힘듭니다

 

 

 

짜장면은 단품으로 만원인데

솔직히 어지간한 중식집의 간짜장보다 맛있어요

젓가락질 할때마다 느껴지는 양배추의 향과

면발이 특히나 쫀뜩하고 탱글탱글해요

 

면이 정말 맛있어요

짜장소스또한 정말 맛있고요 담백한데 느끼하지 않고

감칠맛이 느껴지는데 단무지 생각 안날정도로

맛있어요

그냥 평범해 보이는 짜장인데 정말 맛있어요

 

 
후식 유자푸딩

 

후식으로 차가 제공될줄 알았는데

유자푸딩이 제공되었어요 ㅎㅎ

처음에는 아이스크림인줄 ㅋㅋㅋ

 

 

 

 

입가심 제대로 하고 팔진향의 향코스요리

모두 맛보았어요

배터지는줄 알았어요

 

주차는 두시간 무료주차 가능합니다

 
 

대구 중식 맛집 팔진향의 향코스요리는

1인분 73,000원 이라는 다소 부담있는 가격일수

있지만 요리의 양과 맛이 상당히 고급지고 구성도

알차고 재료나 깊이가 상당했어요.

 

연인 과의 특별한 날이나 부모님 모시고

중식 코스 요리 대접하거나

손님들모시고 식사하기에는 제격이었고

 

요리하나하나가 정성스럽고 괜찮았어요

그리고 직원분들이 일단 굉장히 친절하고

식사 제공속도도 알아서 조절해주시고

부담스럽지 않게 식사할수 있게 해주셨어요.

 

가격만 비싸고 서비스나 맛은 거기에 못미치는

구색만 번지르르한 코스요리집이 많은데

 

정말 만족하는 중식 코스 요리 전문점이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