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주식,부동산,투자

증권사별 CMA통장 수익률 분석 비교

루피훈 2022. 8. 27. 00:05
반응형

요즘 회사일이 너무너무 바빠서 블로그 쓸 여유가 없었다.

주말은 방전이라 하루종일 잠만 자다가 더 이상 미루면 방치(?)가 될까봐 급히 블로그를 쓴다.

경제잡지에서 최근 CMA를 분석해주었기에 간단히 요약하고 증권사별 cma 수익률을 보여주고자 한다.

1. CMA란 무엇인가요?

종합자산관리계좌로 Cash Management Account의 약자로 입출금을 관리해주는 종합 자산관리 계좌이다. 최소가입금액, 만기, 거래시간등의 제한이 없으며 원금에 수익이 붙고 그다음날에는 그 원금+수익이 원금이 돼 다시 수익이 붙는 복리성 상품이다.

아래사진 출처 : 머니투데이 제27호

 

 

최근 cma 계좌수가 늘어나고 있다

그만큼 은행이자가 너무 낮으니까..

종류별 계좌수 추이

2. 이렇게 CMA계좌수가 늘어나는 이유는?

올초부터 주식 시장에 불어 닥친 투자열기와 공모주 청약으로 계좌개설 급증했다고 생각되어진다. cma는 증시대기자금으로 이용되는데 공모주 청약에 참여하는 투자자들이 청약주관사에 cma 계좌를 신규 개설뒤 돈을 입금했기 때문이다.

3.주의점은?

예적금처럼 예금자보호 대상이 아니기 때문에 증권사가 파산할 경우 원금을 보장 받을 수 없다.

증권사마다 금리와 혜택이 다르기 때문에 꼼꼼히 비교해봐야 한다.

4. 내가 가입한 CMA계좌는?

나는 NH투자증권의 Qv cma를 사용중이다. 공모주 참여나 주식투자때문에 별생각없이 만들었다. 증권사별로 금리가 다르다는 사실을 알았으면 더 알아보고 이용할걸 하는 생각이 들었다.

200만원 예치후 두어달 되니 이자가 생겼다. 내년 엘지엔솔 공모주 참여용이다.

반응형

5. 증권사별 CMA 수익률은? 

(단위 : %)

증권사별 cma 수익률

상기 증권사별 수익률을 참고하여 운영하면 1원이라도 더 이익을 볼 수 있을거라고 본다.

나 역시 NH에서 삼성증권이나 대신증권으로 바꿀것을 고려해보고자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