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이야기/인도어 트레이닝

레노버 P11 즈위프트 연결 / 아이폰 미러링

루피훈 2022. 5. 28. 23:54
반응형

 

오늘은 집에서 스마트로라세팅을

끝내고 제대로 한번 트레이닝은 해봤습니다.

집공개는 부담스럽지만 ㅎㅎ 로라세팅 환경입니다.

일단 자전거+디레토X+노브랜드 선풍기+확장모니터

+ 즈위프트 작동용 레노버P11입니다

매트는 당연히 층간소음과 진동이 문제 될수 있으니

두툼하게 아끼지말고 반드시 깔고 합시다

사실 10인치 태블릿인 레노버P11로 즈위프트를

처음부터 생각했는데 블루투스 연결문제로 며칠

골치가 아팠습니다.

다른후기에는 분명 작동된다고 했는데

디레토X에서 페어링을 자꾸 거부하더라구요

로라타시는분들 다들 선풍기나 서큘레이터는

가지고 계시죠?ㅎㅎ

가성비 노브랜드 서큘레이터인데 리모콘있어서

아주 유용합니다. 반드시 회전되면서 리모콘있는

제품으로 쓰세요

즈위프트를 하면 반드시 땀이 나는데 리모콘있으니

수시로 바람세기나 회전,정지등 상황에 맞게

조절할수 있어서 굉장히 좋더라구요

샵에서 운영하는 로라방에서는 로라를 타보았지만

제가 직접 세팅해서 타는건 처음이라서 조금

설레기도 했어요

레노버P11로 즈위프트 접속!

오늘은 테스트용으로 30분정도만 탈것이라서

워크아웃을 간단히 돌려보았어요

30분짜리 간단한 워크아웃시작합니다.

근 몇년간 안탔으니 다리는 당연히 물러터졌고

페달링도 엄청 굳어있네요

반성합니다 ㅎㅎ

바테잎도 삭아서 볼품없는데 시즌온 하면

새 바테잎을 입혀줘야 겠어요

10인치 태블릿정도면 딱 적당히 즈위프트

돌리기에 좋습니다.

소음과 진동도 매우 양호하구요

30분 워크아웃햇는데 처참합니다 ㅎㅎ

완전 초기화된상태라도 봐도 되겠죠

시작하는 마음으로 다시 부지런히 타서

엔진을 업글 시켜야겠어요

처음에 P11로 페어링이 안되서 답답했는데

안드로이드버젼때문에 안된다는 말도 있고

여러썰이 있었지만

결론은

블루투스 권한설정을 모두 줘야 합니다

설정에 들어가서 즈위프트어플에 대한 블루투스

권한을 모두 줍니다

처음에는 저도 블루투스와 ant+ 설정을 모두 했다고

생각했는데 아니더라구요.

레노버 P11은 즈위프트 정상작동되니 안되는분들은

블루투스 권한을 꼭 확인해보세요

P11이 먹통이라서 처음에는 아이폰으로

확장모니터를 통해서 즈위프트 설정을 했어요

이렇게 생긴 케이블인데

아이폰 HDMI 케이블로 검색하시면

비슷한 제품이 나옵니다.

핸드폰은 화면이 작아서 아이폰 HDMI 케이블로

연결해서 22인치 확장모니터로 미러링을 한 모습이고

번거로운점은 미러링시에 반드시 아이폰에

전원케이블이 연결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게 은근 귀찮아요. 근처에 콘센트가 없으면

난감하거든요

모니터위에 hdmi단자에 연결하고

아이폰은 충전단자에 연결해서 전원이 연결되어야

미러링이 됩니다.

이렇게 3가지 케이블이 모두 연결되어야 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

그냥 태블릿 하나 사세요 ㅋㅋㅋㅋ

아니면 노트북으로도 가능하니 노트북쓰는걸

추천합니다.

모든세팅을 마쳤으니 이제 부지런히 타는 일만

남았는데 일주일에 평일 두번이상 타는걸

목표로 열심히 엔진을 키워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