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이야기/자전거일상

위아위스 와스지 waws-G 나의 마지막 림브레이크

루피훈 2022. 6. 1. 18:00
반응형

2019 위아위스 와스지 스칼렛 레드

안녕하세요

오늘은 갑작스런??? 기변 소식을 들고 왔습니다 ㅎㅎ

디스크브레이크가 대세지만

저는 아직 림브레이크가 좋아서

결국 마지막이 될??

림브레이크 위아위스 와스지 모델을 중고로

업어 왔어요


wiawis waws-g

2019 위아위스 와스지 waws-g

색상은 스칼렛레드입니다

실제로 보면 주황빛이 많이 멤도는 색이고

정말 예쁩니다 ㅎㅎ

애칭은 그대로 달록이 입니다

사실 저는 에어로 혹은 올라온드형태의 프레임형상을

선호 하는데

장터에서 계속 찾던 모델이

위아위스,리들리노아sl, 윌리어센토에어

데로사 피닌파리나등 수평탑에 가까운형태가

좋습니다.

프로펠이 대표적이죠 ㅎㅎ


구성을 살펴보면 제 위아위스 와스지의 스템은

카르마토 카본스템 110mm , 6도 입니다

스페이서가 영 마음에 안들어서

계속 바꾸려고 알아보는중입니다.

일체형 핸들바는 너무 비싸서 엄두가 나질 않네요


핸들바는 데다 제로100 알루입니다


핸들도 카르마토 에어로면 좋을테지만

그냥저냥 만족합니다 ㅎㅎ



구동계는 현재처럼 울테그라 R8000입니다

사실 듀라에이스9000, 혹은 전동까지도 고려했었는데

매물이 역시나 없더라구요. 있어도

가격이 만만치 않구요


브레이크 또한 울테그라 R8000이고

현재 쓰는 구동계랑 같으니 큰 이질감이나

기대감은 없습니다.ㅎㅎ

탑튜브에는 위아위스 로고가 새겨져 있네요



위아위스 와스지는 하단브레이크가 특징인데

미관상 깔끔해보이지만 정비 편의성은 좀떨어지죠

휠은 기존에 쓰던 CSC 카본 클린처 38mm 입니다

 

안장은 처음 써보는 안장인데

피직 팀포 아르고 R3 입니다


싯포스트 또한 위아위스 전용

에어로 카본싯포스트 입니다

카본무늬가 좀더 티가 나면 더 멋스러울텐데

말이죠 

 

크랭크는 컴팩이고 172.mm 입니다


뒷드레일러 또한 울테그라 R8000

사실 19년식 와스지부터는

G가 의미하는것이 그래핀이었는데

그래핀이 들어갔는지도 모르겠고

마케팅이 아닐까 합니다만 그러려니 합니다

20년식 부터는 탑튜브에 그래핀로고가 인쇄되어

있는데 제껀 없네요 19년식은 없는가 봅니다


 
 

사실 사이즈가 xs 라서 탑이 515입니다

저는 보통 S 사이즈 탑튜브 535까지 타는데

키에 비해서 인심이 길지 않아서 반사이즈 작지만

탈수 있을것 같아서 고민없이 구입했습니다

반응형

기존에 타던 스위프트 어택은 앤듀런스 모델이다보니

탑 527 리치 374 스택 529 헤드튜브 156

엄청 극 앤듀로 타입이지만 와스지는

탑 520 리치 375 스택 507 헤드튜브 155

탑과 리치는, 헤드는 큰차이 없지만

스택이 어마어마 하게 차이납니다

에어로에 올라운드 타입이라서 그런지

지오메트리부터 확연히 차이납니다


사실 최상급 프레임은 언제가 한번은 타보고 싶었는데

구형이 되었지만 그래도 갖고 싶은 프레임을 구입하니

정말 기분이 좋네요

애국심 마케팅으로 까이는 위아위스 에다가

사실 우여곡절있는 브랜드이지만

새제품으로 샀으면 찝찝했을텐데

좋은 가격에 구입해서 만족스럽습니다

이부분에 20년식부터는

그래핀이라고 인쇄가 되어

나오더라구요

그래핀이 얼마나 들어 갔으려나 ㅎㅎ

와스원 -> 와스지로 오면서 G 가 상징하는 바가

그래핀이라는데 진실은 제조사만 알겠죠

홈페이지도 보니까 어느새 그래핀에 대한 설명은

많이 없앴더라구요

그리고 기존에 메이드인 코리아 모델들도 미얀마

생산으로 바뀐 모델도 있구요

여러모로 아쉽긴 합니다. 처음에는 그렇게 메이드인코리아로 애국심 마케팅을 열심히 했었는데

아 물론 최상급인 와스지, 와스프로는

한국생산입니다

아직 림브레이크 위아위스 와스지는

페달과 물통케이지도

맞추질 못했고

피팅이 제대로 세팅이 되지 않은 상태이지만

조만간 얼릉 준비된 상태로 보여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