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이야기/자전거용품후기

먹오프 실리콘샤인 자전거광택제 프레임보호제

루피훈 2022. 5. 29. 00:56
반응형

 

오늘은 제가 쓰는 자전거 광택제 겸 프레임 보호제

소개입니다.

먹오프는 이미 자전거 케미컬류에서는

인지도가 있는 브랜드 입니다.

저도 이전에는 먹오프 습식 체인오일도 사용했었구요.

먹오프에서 나온 자전거 광택제 혹은 세차용품으로는

실리콘샤인과 미라클샤인이 있는데

저는 실리콘샤인을 사용합니다.

가격이 싸고 용도에 충분하거든요 ㅎㅎ

제 애마 달록이의 프레임 상태가 영 아니죠

포크와 헤드튜브에도 먼지가 자욱하구요

다운튜브에도 그간 얼마나 관리를 안했는지

먼지가 자욱하네요

그와중에 물통케이지 볼트는 녹이 아주

고착되어 있네요

bb쉘 쪽도 말이 아닙니다 ㅋㅋㅋ

언제 타고나서 세차를 안한건지

자전거한테 미안해 집니다

체인스테이와 싯스테이도 역시나 때가 자욱합니다

브레이크암과 뒷삼각쪽도 흙탕물이 튀었는지

물때가 끼어 있네요

이제 슥슥 닦아 볼까요

먹오프 실리콘샤인은 일단 화학용품냄새가

나지 않아서 좋고 단순 세차뿐만 아니라

프레임 보호및 광택까지 효과가 있어서

다용도로 쓰기에 좋습니다.

마른천에 뿌려서 프레임을 슥슥 닦기만 하면

끝이에요

아주 간단하죠??

 

광택이 나고 있네요 ㅎㅎ

다운튜브 굵은 프레임을 좋아 합니다

먼지가 지워지는걸 보니 속이다 시원합니다

꼼꼼하게 굴곡진 부분까지 닦아줍니다

물티슈로 기본 먼지 제거후

실리콘샤인으로 닦아주면 좋아요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구요

다운튜브도 말끔해 졌네요

비비쉘또한 어느정도 먼지가 제거되고

광택도 나고 있구요

체인스테이와 싯스테이도 깨끗해 졌습니다

그간 얼마나 더러웠을지...

브레이크암도 뒷삼각쪽도 말끔히

묵은때가 지워졌네요

물세차도 좋긴한데 간단하게 자전거 먼지제거 및

광택용으로는 실리콘샤인이

무난하게 사용하기 좋습니다.

반응형